인터넷 세상에서 다양한 표현을 위해 움짤을 사용한다. 움짤은 움직이는 짤방의 약자로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을 의미한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움짤을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는 GIPHY라는 움짤 어플을 하나 소개한다.
GIPHY
GIPHY는 미국에서 만든 다양한 움짤을 검색하여 가져다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하여 원하는 컨셉에 맞는 카테고리별로 움짤 검색이 가능하다.
GIPHY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움짤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래는 GIPHY에서 고양이를 검색하여 찾는 움짤중의 하나이다.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수의 움직이는 이미지가 있어서 원하는 움짤을 가져올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배경이 투명한 움직이는 이미지도 있다. 움직이는 이모지 움짤이다.
GIPHY 다운로드
GIPHY는 웹사이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어플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IPHY를 검색하여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GIPHY 어플 사용법
GIPHY를 키보드에 추가하여 원하는 움짤을 언제든 찾아서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GIPHY를 이용하여 움짤을 붙여넣는 법을 알아보자.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키보드 등록
설정 > 일반 > 키보드 >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 를 누른다.
카카오톡에서 움짤 쓰기
카카오톡에서 대화창에 GIPHY에서 움짤 이미지를 검색해서 바로 넣어보자.
키보드에 GIPHY가 추가되었으므로 키보드 입력창에서 좌측 아래에 언어 변환 아이콘을 누르다보면 아래 사진의 오른쪽과 같이 GIPHY 키보드로 바뀐다.
여기에서 Search GIPHY 영역을 눌러서 검색어를 입력한다.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하여 보자.
검색어를 입력하면 아래에 다양한 움짤이 나오고, 옆으로 스크롤하면 더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원하는 이미지를 누르면 COPIED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복사가 된다. 이후에 카카오톡 대화창을 클릭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방금 선택한 이미지가 대화창에 복사가 되어 출력된다.
단, 카카오톡에서 움직이는 사진을 보여주지를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 대신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움직이는 사진이 보이게 된다.
이렇게 텍스트를 타이핑할 수 있는 어디든지 스마트폰의 키보드를 GIPHY로 변경하여 움짤 이미지를 그 자리에서 바로 검색하고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가 있다.